본문 바로가기
독서 로그/책

[서평] 서로 생긴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 책읽기

by 잡다무니 2020. 7. 10.

안녕하세요. 잡다무니입니다.

 

''서로 생긴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책 제목만 봐도 딱! 떠오르는 게 있죠! 있으시면 비슷한 연령대입니다~ㅎㅎ

 

바로!! 포켓몬스터~~~ 입니다. (그래~ 맞아! 맞아!)

 

TV로 본방사수를 하려고 친구들과 놀다가도 집으로 시간 맞춰서 돌아왔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자! 이제 시작이야~ 내 꿈을! (인트로만 들어도 들썩들썩~ 흥얼흥얼~ 중입니다.)

책표지 찰칵!!

포켓몬스터를 기억하는 어른들을 위한 에세이입니다.

안가연 님이 책을 지으신 작가님입니다. '츄카피'라는 필명으로 웹툰도 하시고, 개그우먼이시기도 하는... 대단하십니다!!

츄카피 거꾸로 피카츄~ 포켓몬스터를 정말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애정 있는 필명이네요.

책뒷면 찰칵!!

포켓몬스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렸을 적의 추억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습니다.

책 구성이 하나의 포켓몬과 한 편의 작은 글귀가 어우러지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책에 나오는 포켓몬은 80종 정도 나왔던 것 같습니다.

관동 지방과 성도 지방의 포켓몬들인 것 같네요~(포켓몬 GO의 영향?!)

 

포켓몬스터를 봤던 세대를 위한 힐링 에세이입니다.

프롤로그에 있던 한 줄 "인생이라는 리그 위에 선 우리에게" 글귀를 보자마자, 힐링이 되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만화라 단순히 만화라서 좋아했지만,

책을 통해서 다시 보니 삶에 힘이 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던 것 같습니다.

처음 사는 인생인데, 잘~할 수는 없으니 서투르지만, 인정하면서 힘내봅시다!

 

그래서 어린이 만화가 중요한 것 같네요.

라이벌이지만, 친구가 되는~ 졌지만 잘 싸웠다. 서로 인정하는 모습에서 감동이~

악당이지만 악당 같지 않은 귀여운 로켓단~

귀여움, 감동, 교훈까지 있어서 지금도 계속 포켓몬스터가 나오는 이유가 아닐까요?

 

포켓몬스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최근 디즈니 만화 에세이, 곰돌이 푸 에세이 등 많은 추억들이 녹아 있는 도서들도 출판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켓몬스터를 모르셔도 이 책을 읽으면, 귀여움과 감동에 스윽~스윽~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 구입해서 보니 전설의 아이템이 있었습니다~ 포켓몬 스티커!!

피카츄,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잠만보 스티커가 있습니다.

스티커 찰칵!!

오랜만에 포켓몬 스티커를 보니, 포켓몬 추억이 아주아주 많이 떠오르네요.

포켓몬스터 스티커가 들어 있는 빵을 샀는데, 빵은 버리는ㅎㅎ 뉴스에도 나올 정도로 당시 문제가 되었죠.ㅎㅎ

 

포켓몬스터 주인공인 지우가 체육관 뱃치를 얻는 다음 편의 전투신을 기다리고 있는데, 방송사에서 다시 처음부터 방영을 시작할 때... 어렸을 때지만 방송사 욕을 엄청했던 기억이 나네요.

(드라마 30편을 봤는데, 30주 동안 봤는데, 31편 차례에 1편이 나오는... 드라마 좋아하시는 분들도 욕하셨겠죠?ㅎㅎ)

 

 

무튼, 너무 많은 얘기를 하면 문제가 되니,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포켓몬 세대가 읽으면 좋은 힐링~공감 도서입니다.

바쁜 일상과 회사 업무로 인해서 지쳤는데, 책으로 토닥토닥~ '괜찮아~잘하고 있어~' 등을 두드리듯~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 추천 : 

 

출처 : 안가연, 『서로 생긴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 2020.05.25, 마시멜로

댓글